[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해 제조업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을 지원한다.

8일 청주시에 따르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원'을 위한 융자추천을 올해 3차에 걸쳐 700억원 추천한다.

시는 1차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받는다.

1차와 2차에 각 250억원 규모, 3차에 100억원 규모, 특별경영안정자금 100억원 규모를 편성해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이 적기에 지원받아 경영여건을 개선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융자 추천한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원은 중소기업이 시의 추천을 받아 은행으로부터 최고 5억원까지 융자 받는다.

시는 융자금 이자 중 연 3% 내에서 3년을 보전해 준다.

신청대상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공장등록 된 제조업,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업, 연구개발업, 정보서비스업, 전문디자인업 등 지식서비스산업업체로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이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를 첨부해 청주시청 기업지원과에 접수하면 된다.

이경은 시 기업지원팀장은 "경영안정자금은 신청일 현재 청주시에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거나 현재 휴·폐업중인 업체, 전년도 매출실적이 없는 업체, 충청북도 경영안정자금 지원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며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43-201-1422)으로 문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