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내수읍 행정복지센터는 20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릴레이 도배 작업을 실시했다.
청주 내수읍 행정복지센터는 20일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릴레이 도배 작업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보다 더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일 청주시 내수읍의 한 가정에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다. 10여명의 주민들이 낡고 더러워진 벽지 등을 교체하는데 여념이 없었다.

이들은 내수읍 주민자치위원회원들로 저소득 가정의 릴레이 도배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청주 내수읍 행정복지센터(읍장 허일회)와 내수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설)는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릴레이 도배 작업을 실시했다.

이들은 형동1리, 세교2리 저소득 3가구를 방문해 더러워진 벽지, 얇은 벽지를 대신해 깨끗하고 보온성이 있는 벽지로 바꿨다.

이번 릴레이 도배는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이장단협의회, 자율방범대, 자원봉사대 5곳이 참여해 오는 4월 18일까지 총 15가구에 작업을 진해할 예정이다.

허일회 내수읍장은 "저소득층 가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높이는 저소득층 가구 릴레이 도배 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