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개장한 단양공동육묘장을 방문한 류한우 단양군수 모습.
올해 2월 개장한 단양공동육묘장을 방문한 류한우 단양군수 모습.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류한우 단양군수가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단양군에 따르면 류 군수는 지난 22일부터 주요 현안사업장과 수해복구 현장 등 17곳을 돌며 꼼꼼한 사전 점검을 펼치고 있다.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지역경제를 뒷받침 할 중요한 사업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신속히 모색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류 군수는 단양정수장 현대화 사업(470억 원), 평동지역 풍수해생활권사업(413억 원)과 함께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큰 수해피해를 입었던 적성 대가리천과 매포 삼곡·가평, 어상천 어곡천 등을 점검했다.

또 올해 2월 개장한 단양공동육묘장을 방문해 우량 고추묘의 식생 상태를 확인하고, 체류형 관광과 지역경제를 동시에 책임질 북벽지구테마파크 조성사업, 내륙어촌(강마을)재생사업 등 인프라 구축 사업장도 방문했다.

특히 올해는 류 군수가 '수상관광 원년'을 선포하고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시루섬나루, 시루섬생태탐방로 등 단양호를 중심으로 하는 굵직한 사업들도 함께 점검한다.

이 밖에도 류 군수는 4월 초 단양읍 다목적센터에 설치가 완료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도 방문할 계획이다.

류 군수는 "체류형 관광도시 단양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주요 핵심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단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