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정부가 내놓은 부동산 투기 근절대책에 대해 30일 "어떤 정부도 하지 못한 강력한 대책으로, 금융실명제나 부동산실명제에 버금가는 획기적 제도"라고 밝혔다.

노 전 실장은 이날 MBC라디오에 나와 "이제 투기를 하면 이득은커녕 큰 불이익을 받는 새로운 세상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야단맞을 것은 맞아야 한다'고 했는데 이는 몹시 화가 났을 때 쓰는 표현"이라며 "재·보궐 선거와 관련 없이 정권의 명운을 걸고 완수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이 전날 김상조 전 정책실장을 경질한 것에 대해서는 "강력한 적폐청산 의지의 연장선"이라고 해석했다.

공직자 전원 재산등록 추진에 대해 하위 공무원들이 반발한다는 보도에는 "언론이 정책에 흠집을 내려고 만든 기사"라고 일축했다.

다만 일각에서 토지공개념 논의를 본격화해야 한다는 주장에는 "거기까지 가기는 어렵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윤 전 총장이 대선에 출마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지금처럼 정치에 개입하는 발언을 계속하면 총장 때 한 일들도 정치행위로 오해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울과 청주 아파트의 2주택자 논란에 대해서는 "서울 아파트는 13평짜리였고 구입한지도 20년 전에 저희 애가 학교 다닐 때 학교 앞에 구입했던 것"이라며 부동산 투기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답했다.

노 전 실장은 "이미 작년에(두 채 모두 매각해)현재 무주택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