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떠나는 보곡산골 산꽃여행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충남 금산 비단고을 산꽃축제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랜선으로 떠나는 보곡산골 산꽃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산꽃 유튜브 방송, 랜선 사생대회 등 온라인 콘텐츠와 산꽃길 스탬프 투어, 포토존 체험 등 오프라인 콘텐츠가 함께 진행된다.

산꽃 유튜브 방송국 '산벚꽃 피는 마을'에서는 보곡산골의 산꽃 개화 소식과 함께 산벚꽃의 수수한 매력을 온라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금산문화예술공연도 선보인다.

매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금산인삼TV'로 시청할 수 있으며 첫날인 10일은 실시간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공모전인 랜선 사생대회 '꽃카소 모여라'는 보곡산골에 피어나는 산꽃을 자유롭게 그린 뒤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마감일은 오는 15일이며 총 90만 원의 상금이 마련됐다.

오는 14일까지는 '우리 아기 꽃모델 사진 공모전'이 이어진다. 봄꽃과 함께 찍은 아기 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리면 된다. 총 6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준비됐다.

참여 방법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금산여행 길라잡이'를 검색한 후 해당 공모페이지를 통해 참가하면 된다.

보곡산골을 직접 방문한 관광객들이 산꽃길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도록 10∼11일은 산꽃 스탬프 투어, 반려식물 키우기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올해 비단고을 산꽃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금산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www.insamfestival.co.kr)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의 '금산여행 길라잡이'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보곡산골은 금산군 군북면에 위치한 보광리, 상곡리, 산안리 일대를 일컫는 말로 1천만㎡의 산벚꽃 전국 최대 자생군락지로 산벚꽃 뿐만 아니라 조팝꽃, 산딸나무, 병꽃나무, 생강나무 등 산꽃 군락지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