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천안시 소속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우수자원봉사자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우수자원봉사자 원데이클래스는 자원봉사 인정보상사업의 일환으로 우수자원봉사자의 노고와 헌신에 대한 인정과 보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1365자원봉사포탈 통계 기준 누적봉사 활동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우수자원봉사자들만 참여해 관심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베이킹(제과·제빵)클래스, 천연비누클래스, 캘리그라피클래스, 전통매듭클래스, 재봉틀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수자원봉사자 중 1천시간 이상 봉사자 또는 3년 이내 100시간 이상 봉사자가 우선으로 선정되고 프로그램 중복 신청에는 제한이 있다.

원데이클래스 참여를 원하는 천안시 우수자원봉사자는 오는 16일까지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서 '우수자원봉사자 원데이클래스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자원봉사센터 이메일(cjb13652hanmail.net) 또는 팩스(041-567-8696)로 제출하면 된다.

김용석 센터장은 "천안시 발전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의 씨앗을 나누고 있는 우수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96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천안시가 자원봉사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