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오성중, 작은 음악회 '누구나 버스킹' 개최
괴산오성중, 작은 음악회 '누구나 버스킹' 개최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1.04.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오성중(교장 서재원)은 7일 발표 무대인 'Dream stages(괴산오성중 학생들의 꿈을 펼치는 곳)'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음악회 '누구나 버스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및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학생·교직원·학부모·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공연 분야는 노래, 기악, 춤, 나의 꿈 발표 등 다양하다.

이날 공연은 오케스트라 학생 대표 3명과 음악 교사가 함께 악곡 '학교 가는 길'을 시작으로 '내맘의 강물', 'Ave Maria', 'Flute Concerto in G Major'을 연주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박수빈 학생(3년)은 "친구들과 모여 하나의 앙상블을 만들어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전공인 플루트를 통해 친구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누구나 버스킹'을 주관한 김지영 교사는 "버스킹 연습과정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악곡을 선정하고 연습하며 함께 성장해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연주를 통한 성취감은 이후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성취감에 큰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누구나 버스킹'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