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걷기 좋은 건강도시 발전기금 3천만원 쾌척
하나은행, 걷기 좋은 건강도시 발전기금 3천만원 쾌척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1.04.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승찬 대전광역시체육회장, 윤순기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 허태정 대전시장. / 대전시 제공
왼쪽부터 이승찬 대전광역시체육회장, 윤순기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 허태정 대전시장.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 7일 '걷기 좋은 건강도시 발전기금' 3천만원을 대전시에 기탁했다.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신체활동 개선과 정서회복,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일환으로 건강걷기 후원 기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걷기 좋은 건강도시'사업은 3대 하천 및 대전 둘레길, 트레킹 코스 등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걷기를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강도 챙기고 온통대전 포인트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생활 속 걷기 운동이다.

대전시는 매월 2회(14일간) 10만보 걷기 챌린지(500명 추첨, 온통대전 지급)를 비롯해, 언택트 걷기대회(분기1회)도 하천길과 둘레길 등을 선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걸음 수를 모아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기부챌린지 캠페인도 관내 기업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손철웅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서, 3월에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벌써 5천 6백여명이 넘는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호응과 인기 있는 다양한 걷기프로그램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