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지방세정 발전 유공납세자 ㈜라이온켐텍 선정
대덕구, 지방세정 발전 유공납세자 ㈜라이온켐텍 선정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1.04.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대전 대덕구가 문평동에 위치한 ㈜라이온켐텍(대표 박희원)을 지방세정 발전 유공납세자로 선정해 표창했다.

유공납세자 대상은 '대전광역시 성실납세자 등 우대 및 지원조례'에 따라 매년 1월 1일 현재 대전광역시 관내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둔 개인이나 법인·단체이다.

선정 기준은 최근 5년간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자, 지방세의 납부액이 법인은 1억 원, 개인·단체는 1천만 원 이상인 자로서 대전광역시장이 선정한다. 혜택으로는 세무조사 3년간 유예, 공영주차장 1년간 무료 이용이 있다.

㈜라이온켐텍은 기능성 첨가제 왁스를 생산하는 합성왁스와 주방 상판, 인테리어 자재로 사용되는 인조대리석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으로 세계시장 글로벌 기업인 듀폰과 삼성, LG 등 대기업과 경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향토기업으로서 대전지역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대학과 상호 교류를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산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세금납부는 가장 기본적인 의무이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이므로 앞으로도 성실납세와 공평과세가 함께하는 주민이 체감하는 공정한 납세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