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대전시청 청원경찰에 이어 공무원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확진자가 나온 대전시청 15층 동편 사무실이 폐쇄됐다.

대전시는 13일 오전 보건복지국장과 자치분권국장 합동 기자간담회를 열고 확진자 발생상황과 청사방호대책을 설명했다.

청원경찰인 1557번에 이어 공무원 1560번도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서 매뉴얼에 따라 확진자가 근무하는 15층 동편 3개과 67명이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조치됐다.

폐쇄된 부서는 운송주차과, 버스운영과, 공공교통정책과다.

15층에서 복도를 공유하는 서편 사무실 근무자들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서편 근무자는 48명으로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오면 정상 근무할 예정이다.

시청 1층에 근무했던 청원경찰의 동료 21명은 코로나19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4개조 3교대로 운영하던 청원경찰의 빈 자리는 자치분권국이 근무조를 편성해 대체키로 했다.

15층과 청사 소독을 완료한 대전시는 교통건설국 관련 접촉 직원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민원인 출입을 제한하고 명부작성도 강화할 방침이다.

부서장을 중심으로 복무 점검을 강화하고 직원 밀집도가 높은 20층 카페 역시 폐쇄 조치했다. 식당은 4인 테이블을 3인이 앉도록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내부 회의와 소규모 행사는 연기하거나 취소키로 했다.

감염병전담병원 연쇄 감염과 관련해선 확진자 동선에 있던 병동의 환자와 보호자 500명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 음성이 나왔고, 의료진도 1천명 검사해 진행중인 일부를 제외하고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산발적 n차 감염으로 방역당국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민 반대로 난관에 봉착했던 전민동 생활치료센터는 14일 개소, 본격 가동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13일 현장을 점검하면 14일 오후 2시부터 3시 사이 입소할 수 있다.

13일 오전 3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오면서 대전의 누적 확진자는 1560명으로 늘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