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김동연·장성민은 비영남"… 성일종 비대위원, 영남 당대표 불가론 일축

윤석열·김동연
윤석열·김동연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인 재선 성일종 의원(서산·태안)은 13일 "(대선) 후보군에 올라 있는 분들을 보면 충청권에 윤석열·김동연, 호남권에 장성민 등 우리 당에 가진 자원들이 대개 영남보다는 바깥(비영남)에 있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영남에서 (대선 후보 결정에)희생적인 모습을 보여야 할 것 아닌 가 이런 얘기들이 (당내)의원들 사이에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차기 당대표와 관련해 "민주당 당권은 항상 호남에 있었는데

PK(부산·경남) 지역에 후보를 세워 권력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영남 기반 국민의힘이 대권주자로 영남출신을 고집하지 말고, 충청·호남 후보를 세우는 유연함을 가져야 하고 아울러 대구 출신인 주호영 원내대표의 당대표 도전에 문제가 없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성 의원은 부친고향이 충남 공주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충북 음성출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직 국민의힘 당원은 아니라는 지적에 대해 "저희 희망사항이고 좁혀가는 과정"이라며 영입이나 공조를 기대했다.

같은 당 유승민 의원의 집단지도체제 주장에 대해서는 "전에 (보수정당이)지도체제였을 때 봉숭아학당 이야기도 많이 듣지 않았느냐"며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 전망과 관련한 질문에는 "언론들이 많이 앞서가는 것 같다"며 "개인적으로 만나서 '하자' 해서 바로 하루 이틀 만에 될 사항은 아니잖나"라고 답했다.

국민의힘 충청권 의원은 전화통화에서 "충청연고의 윤석열 전 총장을 야당 대선후보로 생각한다면 당 대표는 비충청권에서 나오기는 게 외연확장에 맞는다고 본다"며 성 의원 의견에 힘을 실었다. 

키워드

#자체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