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오는 21일까지 '2021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14일 괴산군에 따르면 지역 내 공동의 관심사를 두고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학습 및 토론 활동을 펼치는 평생학습동아리를 선정·지원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는 것.

이번 모집에서는 총 10개의 평생학습동아리를 선정해 각 동아리별로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강사비, 재료비 등의 학습경비를 지원받아 심화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평생학습축제 및 지역 사회참여활동까지 펼치게 된다.

지원대상은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는 5인 이상의 성인으로 구성된 동아리와 신규동아리로 괴산군을 주 활동장소로 두며, 괴산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동아리 등록을 해야 한다.

신청은 괴산군 또는 괴산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고 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괴산군청 미래전략담당관 평생학습팀(☎043-830-3778)에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경범 미래전략담당관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돼 군민들의 평생학습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