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오광연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16일 광명초를 방문해 도서 지역 학생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는 보령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동반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외된 도서 지역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사회성 증진을 위해 기획, 운영하게 되었다.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중히 여기는 보령교육의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세상놀이 연구소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광명초를 시작으로 청파초(호도분교, 녹도학습장), 외연도초, 오천초 삽시분교, 청룡초 장고분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한국전래놀이, 세계전래놀이, 놀이트럭을 활용한 도구놀이 등 다양한 놀이 세계를 경험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서정문 교육장은'섬으로 찾아가는 놀이 체험은 섬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서로 함께 살아가는 조화로운 마음을 일깨워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놀이 체험에 대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이 외에도 빛깔있는 보령교육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지원, 교육활동 전문가 수업혁신 동행지원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