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광장인 백제몰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고 도청 직원 등이 헌혈에 동참했다.
충남도청 광장인 백제몰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고 도청 직원 등이 헌혈에 동참했다.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도 공직자들이 혈액수급난 극복에 동참하고 나섰다.

도는 도청 광장인 백제몰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고 도청 직원 등이 헌혈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자가 지속해서 감소, 혈액보유량 확보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실제 지난 4월 기준 전국 적혈구제제 보유일 수는 3.4일로 '관심' 단계를 유지 중이다.

주요 헌혈 층인 학생과 기업들의 단체 헌혈이 감소하면서 빚어진 상황으로 분석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도는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해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헌혈 버스를 투입,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재은 도 보건정책과장은 "나눔의 의미를 새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혈액난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절실하다"라며 헌혈의 집 등을 활용해 헌혈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올해 총 3회 단체 헌혈 행사를 개최했으며 혈액 수급 상황에 따라 앞으로도 헌혈 행사를 수시로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