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 사흘째인 16일 오후 1만8천여명 동의…전체공개 검토 중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최근 청주 여중생 2명이 극단적 선택을 한 후 이들에 대한 성폭행과 학대 의혹을 규명해 가해자를 처벌해달라는 요청이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왔다.

국민청원에는 '두 명의 중학생을 죽음에 이르게 한 계부를 엄중 수사하여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이날 게시돼 16일 오후 4시 기준 1만8천635명이 동의했다.

청와대는 오는 6월13일까지 한달 간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을 경우 담당 비서관이나 부처 장·차관 등을 통해 공식 답변할 예정이다.

청원인은 이 글에서 "최근 친구 사이인 여중생 2명이 함께 숨지는 비극적인 사건이 있었다" 며 "이들을 죽음에 이르게 한 가해자는 다름 아닌 그중 1명의 계부로, 자녀를 돌보고 아동을 보호해야 할 그는 의붓딸을 학대하고, 딸의 친구에게까지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용기를 내 피해 사실을 신고했지만, 계부에 대한 영장은 보완수사를 하라는 이유로 두 차례나 반려됐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은 끝내 가슴 아픈 선택을 했다"면서 "이 학생들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부디 많은 관심을 두고 가해자를 엄벌함으로써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앞서 지난 12일 청주시 오창읍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모 중학교 2학년인 A양과 B양이 쓰러진 채 행인에 의해 발견됐지만 병원에서 치료 중 끝내 숨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이들의 유서를 발견했다.

이후 A양이 생전 성범죄 피해로 조사받고 있었다는 사실이 외부로 알려졌고,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은 B양의 계부 C씨였다.

수사과정에서 그는 의붓딸인 B양을 학대한 정황도 드러났다.

경찰은 보강수사를 거쳐 C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할 계획이다.

이 글은 아직 블라인드 상태다.

국민청원측은 사전 동의 기준을 넘겨 전체공개를 위한 검토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혀 조만간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공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