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담배소비자보호협회·12개 단체

지난 1일 보건복지부가 금연구역을 대폭 확대하는 국민건강증진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 것과 관련해 담배소비자 및 PC방 등 관련 12개 단체가 전국적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사)한국담배소비자보호협회를 비롯한 이들 단체는 ‘대중문화시설환경개선연대’를 결성하고 21일 서울을 시작으로 23일 대전 등 전국 200만명 서명운동을 벌인다.

협회에 따르면 정부의 금연구역 확대 입법안은 흡연권에 대한 최소한의 대책도 없이 1천200만명이나 되는 담배소비자들을 길거리로 내몰고, 다수의 국민들을 범법자로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PC방의 완전금연화는 이용자 중 흡연자가 70%이상인 현실에서 생존권에 관한 문제며 현행법에 의한 흡연구역 분리 및 시설 개선을 통해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합리적 수준의 흡연권이 보장되지 않은채 입법이 이뤄진다면 유권자의 차원에서 정부ㆍ여당 표 안주기 운동으로 전환해 강력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명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단체는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한국담배소비자보호협회, 한국담배판매인회중앙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엽연초생산협동조합중앙회, 한국영상문화시설업중앙회,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 한국전우회한국노래문화업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한국휴게실음식업중앙회, 한국단점주점업중앙회 등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