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청, 신규교사 현장체험 연수

대전시서부교육청(교육장 서요원)은 오는 24,25일 후반기 신규 교사 현장체험 실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후반기 연수대상자는 '05년 전반기 연수과정 이수 이후부터 현재까지 임용된 교사 40여명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수요자인 신규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과정을 설문 조사해 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신규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내용으로는 ▶수업기술 ▶학교생활지도 ▶학급경영 ▶수업참관 ▶교육공무원으로서의 복무 및 문서관리 등으로 현장체험 및 실무중심 연수가 실시된다.

수업참관은 대전노은초등학교에 설립된 수업참관실을 활용하고 수업의 내용은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활용’ 및 ‘창의성 사고 기법’을 활용하는 창의성 교육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업협의는 서부교육청 전문직이 참여하는 워크숍 형식의 장학협의 방법을 도입,수업 개선 및 장학력 제고에 두기로 했다.

또 생활지도 및 학급경영은 인성교육 연구대회 및 학급경영 목표관리제에서 우수한 연구실적을 거둔 현직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이론보다는 실천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서부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육청 주도 연수 프로그램 운영이 아니라 수요자가 요구하는 내용의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연수교사들의 반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