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과 소통·공감하면 내년 대선과 지선좋은 결실 맺을 것"···

이종배
이종배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10일 임기 마지막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저는 앞으로도 어느 자리에 있든 당의 승리를 위해서, 당의 발전을 위해서 헌신하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충주 지역구의 3선 의원인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내일 전당대회를 끝으로 비대위가 막을 내리고, 정책위의장으로서 저의 역할도 모두 마무리하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장은 "지난 1년간 우리가 모두 절치부심해 국민께 신뢰받는 당으로 탈바꿈시키자고 노력해왔고, 그 결과 지난 4·7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모두 자만하지 않고 언제나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며 공감한다면 내년 대선과 지선에서도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앞으로 새로운 당 지도부와 머리를 맞대고 대선 승리를 이끌어주실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의 앞길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장은 국민의힘이 미래통합당이던 지난해 5월 8일 주호영 원내대표 후보와 러닝메이트로 나서 당선돼 13개월여 당 정책을 주도하면서 정부·여당의 실정에 대응한 정책적 대안을 찾고 '소통하는 정책위', '일하는 정책위'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