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공무원 중심의 현장 소통 행정 강화 노력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라"

조병옥 음성군수가 12일 영상회의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삼성면 소재 기업체 집단감염과 수도권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연쇄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지역사회로의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관내 기업체 근로자들이 수도권 방문을 자제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고, 감염경로와 이동 동선에 대한 역학조사, 접촉자 격리, 선제적 진단검사 등 신속한 후속조치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각종 대면 회의와 행사 시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적극 홍보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조 군수는 "감염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을 경우 현행 충청북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이행기간이 종료되는 14일을 전후로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될 수 있도록 방역지침 변경 시 신속히 전파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민선7기 군정방침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 관련해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군민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기회가 줄어들어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간부공무원 중심으로 소관 각종 단체, 여론 주도층을 상대로 소통·공감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을 확대해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한 사업의 관계 주민 면담과 현장방문은 부서장이 직접 챙기고, 건의사항은 신속히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현장 소통행정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도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제337회 임시회에서 2021년 주요 현안사업 보고가 있다"며 "군정의 모든 업무가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 의회의 협조와 지원은 필수인 만큼, 군정 주요사업 추진상황을 군민에게 보고하고 점검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고 성실히 보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