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색조2 '법고창신' 산조 바탕으로한 다양한 무대 선보여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2020 고령우륵가야금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가야금 연주자 김민지 명인이 27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독주회를 개최한다.

김민지 가야금 팔색조2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다양한 매력의 '팔색조' 연주시리즈로 지난 공연에서 무용음악을 가야금에 접목해 무대를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산조를 바탕으로 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장현류 대금산조를 바탕으로 한 '춤산조'를 대금과, 철가야금, 사운드디자이너와 함께 오프닝연주를 하고 김죽파류가야금산조를 바탕으로 한 '일렉트로닉 G'를 사운드디자이너와 함께 즉흥음악으로 선보인다. 이어 온고이지신의 마음을 담아 최옥삼류 가야금 산조를 연주하고 성금연류 가야금 산조를 바탕으로 한 '허튼가락'을 대금, 아쟁과 함께 합주한다.

김민지 명인은 한양대학교 국악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고, 청주시립국악단 상임단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 충북·세종 가야금연구회에서 사무국장을 맡아 중부지역의 국악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이뤄지고 사회적 방침에 따라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법고창신(法古創新)'은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뜻으로, 옛것에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킬 줄 알고 새 것을 만들어 가되 근본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