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지 의원까지 지지자로 둔갑 논란
미래캠프 "당내 경선분위기 오염 행위"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3일 충북 청주시 오송역 코레일 기자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견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년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정세균 전 국무총리. /중부매일DB

[중부매일 박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정세균 전 총리 측은 충북 지방의원들의 이낙연 전 총리 지지를 '억지춘향'이라고 비난했다.

'정세균 미래경제 캠프 충북본부'는 26일 성명을 통해 "경선과정에서 일부 후보자를 억지춘향식으로 지지 선언한 행태에 유감을 표한다"며 "일부 시·도의원들이 마치 자신들이 지지하는 후보를 지원하는 양 명단에 끼워 맞춰 당내 경선분위기를 오염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정치행태가 재발되지 않기를 강력히 경고하면서 당내 경선이 마무리될 때까지 공정하고 민주적인 경선을 치를 수 있기를 요구한다"고 했다.

경쟁자인 이낙연 전 총리 측에서 실제 지지하지도 않는 도내 시·도의원 이름까지 동원해 지지율을 부풀리고 있다는 것이다.

민주당 광역·기초의원은 지난 24일 도의회 현관 앞에서 "국가적 과제를 수행할 적임자는 이낙연 후보로 확신하고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어 도의원 15명, 시·군의회 의원 59명 총 74명이 이 전 총리를 지지한다면서 의원 명단도 공개했다.

그러나 지지선언 명단에 포함된 일부 지방의원은 이 전 총리를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중에는 정세균 전 총리 등 다른 경선 후보를 지지하거나 아예 지지하는 후보가 없는 의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지자 명단에 포함된 일부 지방의원들은 지지여부 확인이나 동의도 받지 않고 이름을 올렸다며 불쾌한 반응을 보였다.

한 도의원은 "지지자 의원 명단에 왜 내 이름이 있는지 모르겠다"며 "지지여부 확인도 하지 않았고, 본인은 현재 누구도 지지하지 않는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