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성폭행 사건·납품 비리 의혹 관련자 구속 놓고 맹비난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중부매일 남궁형진 기자] 국민의힘 충북도당이 13일 청주 계부 성폭행 사건·납품 비리 의혹 관련자 구속과 관련해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사퇴 촉구 등 비판을 이어갔다.

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무책임, 무능력한 교육감은 필요 없다"며 "김 교육감은 사퇴한다고 즉각 말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5월 계부로부터 성폭행당한 여중생 딸과 친구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여중생 2명은 학교 위클래스를 찾아갔지만 아무 도움을 받지 못했고 결국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북교원단체총연합회 성명에 따르면 교육청서 초·중·고 총동문회장 전화번호를 수집했다고 한다"며 "교육감이 본연의 임무는 잊은 채 내년 선거에 집중하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한 지 100일이 넘게 지났지만 신뢰할만한 재발 방지 대책은커녕 관련자 문책은 관심 없고 선거에만 몰두하는 교육감이라면 교육청을 떠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이날 또 성명을 내고 "교육청 납품비리 의혹에 김 교육감은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라"라고 밝혔다.

이들은 "한 시민단체의 김 교육감 고발로 시작한 납품비리 의혹관련 검찰 수사 결과 관련자 1명이 구속됐다"며 "구속된 사람은 교육감 측근이자 선거 캠프 관계자에게 납품업자를 소개한 중간고리 역할을 한 인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 연결고리가 어디까지인지 규모가 얼마인지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더 이상 충북교육청에 부패와 비리가 자랄 수 없도록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