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오송2고·동남고 예정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충북 청주 오송과 동남지구에 고등학교 신설을 추진한다. 이번 학교 신설 계획은 청주지역 고교의 학급당 정원을 28명 이하로 줄이기 위해서다.

6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2025년 청주 오송에서 (가칭)오송2고, 동남지구에서 (가칭)동남고를 개교할 계획이다.

이들 학교 신설은 교육부가 지난 7월 학생 28명 이상인 과밀학급을 없애겠다고 발표한 '교육회복 종합 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청주지역 일반계고의 경우 현재의 학교 규모가 그대로 유지되면 내년에 학급당 인원이 29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청주 일반계고 학급당 정원을 28명 이하로 줄이기 위해 학교 신설이 불가피하다고 판단, 최근 인구가 증가하는 오송과 동남지구를 대상 지역으로 선정했다.

오송2고는 455억원을 투자해 전교생 672명, 25학급(특수 1학급) 규모로 신설하고, 동남고는 581억원을 들여 학생 840명이 다닐 수 있는 31학급(특수 1학급) 규모로 만들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이들 학교 신설 계획을 오는 8일 열리는 '제5차 충북도 지방교육재정투자심사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이 심사를 통과하면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를 신청하는 등 학교 신설을 위한 행정절차를 서둘러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