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학내 구성원 대상 '명칭·명칭 의미·스토리' 작성 후 제출

충북대학교 캐릭터 CBNU 프렌즈. 왼쪽부터 느티나무·호랑이·좌왕이·우왕이·곰·미선나무꽃
충북대학교 캐릭터 CBNU 프렌즈. 왼쪽부터 느티나무·호랑이·좌왕이·우왕이·곰·미선나무꽃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 학내 구성원 여러분, CBNU 프렌즈 캐릭터 이름 지어주세요."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대학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한 CBNU 프렌즈 캐릭터를 개발, 'CBNU 프렌즈 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자격은 학생 및 교직원 등 학내 구성원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접수받는다.

공모 분야는 ▷느티나무 ▷미선나무꽃 ▷곰 ▷ 호랑이 등 4개 부문으로 개인 또는 단체별로 부문별 1건 제출 가능하며, 2개 부문까지 지원 가능하다.

응모는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캐릭터의 '명칭, 명칭 의미, 스토리'를 하나의 작품으로 작성한 후 이메일(cbnupr@chungbuk.ac.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시상은 명칭과 스토리가 참신하며, 충북대 프렌즈 캐릭터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작품을 심사해 느티나무, 미선나무꽃, 곰, 호랑이 각 1작품을 선발해 총 4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결과는 오는 11월 4일 오후 3시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고, 이어 11월 5일 오후 2시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