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포스터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포스터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은 오는 30일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는 백곡참숯마실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헌상)가 주관하고 진천군에서 후원하는 축제로, 전국 검탄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진천 백곡지역의 특화자원인 참숯을 테마로 한 국내유일의 관광축제다.

이번 축제는 유튜브 채널 '참숯마실축제'에서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하공연(서일도와 아이들) ▷숯부작경연대회 ▷숯댕이·검댕이 캐릭터 만들기 ▷참숯 사진전시회 ▷숯 관련 퀴즈 ▷리버마켓 ▷숯비누, 숯부작, 숯달고나 체험 시연 등이 운영된다.

특히 빅3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가족 3팀은 현장에서 직접 축제를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며, 40팀의 랜선 관람객에게는 축제 종료 후 참숯, 텀블러, 카누무료 시승권 등이 들어간 푸짐한 선물꾸러미를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당일 온라인 시청자 중 댓글, 좋아요, 구독을 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이헌상 위원장은 "국내 유일의 참숯 관광축제인 마실축제를 각 가정에서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관람하실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조성되는 숯산업클러스터 단지를 중심으로 백곡의 특화된 참숯을 문화콘텐츠로 활성화해 백곡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