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위 지원작 등 7편 무료 상영회부터 감독과의 대화 진행
상영작 별 최대 60명까지 사전예약 링크 통해 선착순 접수

영화와 함께하는 11월 상영작 /청주영상위원회
영화와 함께하는 11월 상영작 /청주영상위원회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이하 청주영상위)가 '관객과의 대화-영화와 함께하는 11월'을 진행한다.

오는 18일~19일, 24일~26일 오후 7시마다 CGV 청주서문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엄선해 시민과 함께 무료로 관람하고 제작진과 직접 대화를 통해 작품의 이해도와 공감대를 넓히는 프로그램이다.

청주영상위가 지원한 작품부터 '씨네마틱#청주'를 통해 제작지원한 작품, 시민 교육프로그램에서 완성한 작품까지 선별했다.

특히 이번 상영작 중에는 서울환경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봉명주공(감독 김기성)'과 최근 춘천SF영화제에서 한국독립SF부문 최고상인 봄내상을 수상한 '슈퍼히어로(감독 김민하)'가 나란히 초청돼 청주 영화인들의 저력을 실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영작은 ▷18일-봉명주공(감독: 김기성, 주연: 봉명주공 주민들) ▷19일-아이들은 즐겁다(감독: 이지원, 주연: 이상희, 윤경호, 이경훈 등) ▷24일-단편영화 세 작품(청대 테스형, 앞니, 난 김치가 싫어) ▷25일-슈퍼히어로(감독: 김민하, 주연: 정우영, 김강희) ▷26일-이웃사촌(감독: 이환경, 주연: 정우, 오달수, 김희원, 이유비) 등 총 7편이다.

영화와 함께하는 11월 포스터 /청주영상위원회
영화와 함께하는 11월 포스터 /청주영상위원회

이번 프로그램은 안전한 관람을 위해 상영작 당 최대 60명까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한다.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편수 제한 없이 신청링크(http://naver.me/5bXJ5lvV) 또는 전화 ☎043-219-1086로 예약할 수 있으며, 상영작마다 제공되는 스탬프 7개를 모두 모은 관람객에게는 청주영상위가 준비한 특별 경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