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오(사진 오른쪽) 홍성군의원이 '제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성군의회
문병오(사진 오른쪽) 홍성군의원이 '제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성군의회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문병오 홍성군의원이 '제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서울사회복지대상은 대한민국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려 복지공무원과 지자체단체장, 시·군·구 의원, 사회공헌기업, 복지시설 종사자·선행·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문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열과 성을 다해 군민복지증진을 위한 조례, 홍성군 환경과 교육 진흥 및 도시건설 조례, 홍성군 남북협력교류에 관한 조례 등 다양한 복지정책 발굴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문 의원은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보다 나은 삶의 터전을 일구기 위해 앞으로 더 정진하겠다."며 "홍성군 축산 산업의 발전과 미래융합산업의 전개 등을 추진해 세계적인 도시로의 성장을 실현 하겠다"고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 의원은 해외아동복지 증진에도 심혈을 기울여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어린이 관련 NGO단체 활동을 하며 난민 아이들을 대상으로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펼쳐왔다. 또 내포 SRF열병합발전소 반대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주차난 해소와 주차장 신설, 내포신도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법적장치 마련, 테마공원 조성 등 지역 주민의 삶의 향상을 위해 헌신 해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