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CBNU 스포츠센터 문 연다
충북대 CBNU 스포츠센터 문 연다
  • 이지효 기자
  • 승인 2021.11.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교수회 제작 개교 70주년 기념 황소상도 제막
CBNU 스포츠센터 이미지
CBNU 스포츠센터 이미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 'CBNU 스포츠센터'가 11일 문을 연다.

CBNU 스포츠센터는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수영장, 스쿼시장, 헬스장, 체조장, 스포츠과학센터 등을 갖춘 1만2천100㎡ 규모의 스포츠센터다.

현재 CBNU 스포츠센터는 헬스, 스쿼시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 중이며 수영, 골프 등도 강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각 프로그램은 자유이용, 강습, 개인레슨 등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CBNU 스포츠센터의 개관에 맞춰 충북대 명예교수회에서는 명예교수회 회원과 가족들, 미국·러시아·폴란드·중국·일본 등 외국의 학자들, 선사유적 조사에 특별한 업적을 세운 공주 석장리 사람들이 십시일반의 뜻을 모아 '충북대학교 개교70주년 기념 황소상(좌대 높이 1m, 동상 높이 2m)'을 제작했다. 이 황소상은 충북대 조형미술학과 이기수 교수의 작품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충북대 명예교수회 제작 개교 70주년 기념 황소상
충북대 명예교수회 제작 개교 70주년 기념 황소상

이융조 충북대 명예교수회장은 "개교 70주년을 맞아 명예교수 회원들과 각계 각층에서 힘을 모아 3천500만원의 기금을 모았다"며 "발전기금으로 내놓을까도 했지만 더 의미있는 일에 쓰자는 의견이 모아져 스포츠센터 내에 충북대의 상징인 황소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학내 구성원의 체력 향상 및 여가 선용 등과 같은 후생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 참여형 체육시설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