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충남교육청
어도비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충남교육청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직업계고 교사 44명이 어도비(Adobe)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했다.

어도비 자격증은 세계적 그래픽소프트웨어 회사인 Adobe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되고 있는 그래픽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경쟁력 있는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격제도다.

자격증 취득 교사들은 개별 사전학습과 충남교육청에서 기획한 포토샵과 프리미어 각 15시간 과정의 맞춤형 평가 연수를 통해 디지털 제작 역량을 강화했다. 연수 과정 이수 후 현장에서 바로 온라인 어도비 국제공인자격 시험에 응시해 응시 교사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한 공주생명과학고 나금주 교사는 "학교협동조합을 준비하면서 학생 창업동아리 상품디자인 개발과 제품홍보를 위한 동영상 제작 등 교육활동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수였다"고 말했다.

자격증을 전달한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다른 학교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지업계고에서는 교사 역량이 곧 학생 역량으로 이어지는 바, 이번 자격증 취득과정 연수가 시대가 요구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