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나의 이야기 담은 농장 브랜드 10건 상표 출원
충주시, 나의 이야기 담은 농장 브랜드 10건 상표 출원
  • 정구철 기자
  • 승인 2021.11.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교육 수료생들이 10건의 상표를 출원했다
농식품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교육 수료생들이 10건의 상표를 출원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2021 충주시 농식품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교육' 수료식 및 품평회를 개최하고 10건의 상표를 출원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식품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교육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교육생 10명의 1인 1제품 개발을 목표로 진행해 왔다.

특히, 농산물 포장디자인 분야에 뛰어난 노하우를 가진 시우디자인센터(대표 노시우)의 지도로 농가의 네이밍 및 포장디자인 제작과 상표출원까지 실습 위주의 참여 수업으로 진행했다.

참여 농가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디자인 브랜드를 제작해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였다.

또 전문가의 컨설팅이 더해져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브랜드를 제작, 특허청 상표출원(빵구소, 어느 날 농부, 전백근 농장 등 8건)까지 마치는 성과를 거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진영 소장은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에 브랜드와 디자인을 입혀 농업인의 자부심과 농산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농가별 특색있고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충주 농산물의 가치 향상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