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지방자치분권 원년, 시민 혜택 최선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86만 청주시민의 소망이 모두 이뤄지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동체가 겪는 위기는 우리의 심장을 하나로 뛰게 하는 계기가 됩니다. 위기 속에서도 항상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지방분권의 시대가 시작됩니다. 32년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되어 시행되기 때문입니다. 청주시의회는 발빠른 행정력과 진보된 입법활동으로 청주시민의 삶을 더욱 풍성하고 풍요롭게 만들겠습니다.

2022년에는 청주시의회의 의정방침인 '오직시민'을 위해 '시민만세'[施(베풀 시) 民(백성 민) 滿(찰 만) 世(세상 세)]를 신년화두로 선정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께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이면서 동시에 시민에게 베풀어 세상을 가득 채우겠다는 약속입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는 약속드린 바와 같이 지역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정진하겠습니다. 진정한 지방자치분권 원년을 맞아 86만 청주시민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