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구인사 전경. /단양군청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 구인사'가 '인스타를 빛낸 올해의 여행지 총결산'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군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 트렌드 리포트 '인스타를 빛낸 올해의 여행지 총결산'에서 '단양 구인사'가 전국 유수의 관광지를 제치고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여행지 1위에 올랐다.

이어 단풍 사진 중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청송 주산지'가 2위, 가장 많은 공유 건수를 기록한 '강진 남미륵사'가 3위를 차지했다.

1945년 건립된 단양 구인사는 전국 140개나 되는 절을 관장하고 있다.

또 만 여명이 취사할 수 있는 현대식 시설과 국내 최대 규모의 대법당과 법어비를 자랑하는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이다.

소백산 기슭 아래 길게 펼쳐진 단양 구인사는 자연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북벽, 온달관광지, 보발재 등 주변 관광명소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위의 비결로는 인생맛집 절 앞 산채식당, 눈 오면 더 이쁜 곳 등 댓글들이 눈에 띄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단양군은 2021년 연초부터 '한국관광 100선'에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충북 최초 '2019 한국관광의 별' 본상에 빛나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2020년 '야간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단양강잔도'가 동시에 이름을 올려 기쁨은 배가 됐다.

이와 함께 군은 기차 여행객이 뽑는 SRT 어워드에서 액티비티, 언택트, 아름다운 풍경이라는 세 개의 키워드를 골고루 갖춰 2020년 최고의 국내 여행지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내년이 더 기대되는 관광도시'로 꼽히기도 했다.

또 여행전문 리서치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에서 1만8천8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1년 여름 휴가지 만족도'에서 전국 2위에 등극해 전국 최고의 힐링·휴양 도시로 각인된 뜻깊은 한해였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관광 여건에도 우리 단양은 지난 한 해 단양별별스토리관 개관, 만천하 모노레일 신규 개장, 별곡·상진·시루섬 나루 조성 등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며 매번 새로움을 더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올해도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국 최고의 체류형 관광도시의 완성을 위한 대장정에 꿋꿋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