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오는 21일까지 충북대 전 계열 수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입학 전 SW기초교육'을 모집한다.

'입학 전 SW기초교육'이란 충북대 전 계열 수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에 교양 교과목(컴퓨팅 사고력 기르기)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번 교과과정을 통해 교양 정보문해 영역에서 3학점(P/F)을 먼저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은 300여명을 선발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2월 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교육 일정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 50분까지이며, 주요 강의내용은 ▷일상 속의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에 대한 이해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나 활용사례와 예제를 통한 토론과 논리적 사고력 기르기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충북대 홈페이지 해당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구글 폼(https://forms.gle/pvxQDUkc1yf6L9vZA)에 접속해 항목들을 작성하고 신청서도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선발은 오는 26일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