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영어발전과정 직무연수 기념사진 /국제교육원
교사 영어발전과정 직무연수 기념사진 /국제교육원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채정숙)은 17일 2021학년도 초·중등교사 영어 발전과정 직무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내 초등교사 23명, 중등 영어교사 19명을 대상으로 각각 60시간 동안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과 수업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생들은 향후 1월 2주간에 걸쳐 첫주는 출석 수업, 둘째 주는 실시간 화상 수업으로 원어민강사와 함께 하는 영어 연수를 받게 된다. 이번 연수는 국제교육원의 단계형 영어연수 중, 2단계에 해당하는 연수로 다양한 방법의 연수와 특강 등을 통해 초중등교사의 실질적인 영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혜신 천안신부초등 교사는 "방학을 맞아 자기연찬에 힘쓸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어 수업 능력을 높여 학생들에게 즐겁고 더 나은 영어 수업을 해주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채정숙 원장은 "이번 연수는 초·중등교사의 영어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수 방법의 다양화와 맞춤형 연수를 통해, 나아가 충남 영어교육의 질 제고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남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