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영섭)은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난 극복을 위해 119억원 규모로 물류전용 수출바우처 일반물류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중기부 물류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물류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선정평가 방식'이 아닌 '물류비 지출액의 70% 상시 실지급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소기업은 국제물류비가 발생할 때마다 물류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고, 결격요건과 물류비 지출 증빙만을 검토해 기업당 1천400만원 한도로 지출한 물류비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25일부터 물류전용 수출바우처 누리집(www.exportvoucher.com/shipping)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043-230-5327)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수출바우처지원센터(055-752-8580)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은 "2021년 우리 중소기업은 역대 최고치 수출액을 경신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중소기업이 국제 물류난 등 대외적 위기에도 수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실제로 물류비를 부담한 기업에 물류비가 적시에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