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천519억 원 예산 투입 휴양림 조성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최근 1년간 산림휴양, 복지 활동을 경험한 이용객의 97%가 산림휴양, 복지 활동이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러한 통계를 뒷받침하듯 작년 한 해 자연휴양림 이용자 수는 약 1천4백만 명에 이른다.

이는 2020년 이용자 1천만 명 대비 약 27% 증가한 수치이다.

이러한 수치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도심 내 활동이 제약되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숲과 휴양림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산림청에서는 증가하는 휴양수요 충족을 위해 2020년부터 '생활 사회 기반 시설(SOC) 3개년 계획'에 의해 자연휴양림 및 숲속 야영장 확충을 위한 사업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산림휴양 기반 시설(인프라) 확충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1,5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국의 자연휴양림 17개소, 산림욕장 2개소, 숲속 야영장 14개소를 신규 조성하고, 그 외 노후한 시설 191개소를 보완할 계획이다.

김종근 산림휴양등산과장은 "국민들의 휴양수요 충족을 위해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안전을 더욱 강화하여, 누구나 휴양림을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병인/대전.(사진설명)휴양림 사진/산림청 제공.

키워드

#산림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