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 서울위원회 출범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 서울위원회 출범
  • 김홍민 기자
  • 승인 2022.01.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인들이 주인 역할 할 수 있는 나라 만들 것"
도종환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위원장이  26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강국 서울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도종환 의원실
도종환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위원장이 26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강국 서울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도종환 의원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위원회 서울위원회는 26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도종환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 문화강국위원회 위원장과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위원장, 문화강국위원회 부위원장 9명이 참석했다.

문화강국 서울위원회는 상임 공동위원장, 공동위원장, 고문 및 각 지역과 장르를 대표하는 부문 위원장 등 총 50여명의 인원으로 출범했다.

출범식은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기동민 위원장과 도종환 위원장이 축사를 했고, 안남일·손병휘 상임 공동위원장이 출범선언문을 낭독했다.

2부에서는 이재명 대선의 후보의 문화예술 정책공약 설명회가 이어졌다.

1만 서울 문화예술인들이 함께하는 문화강국 서울위원회는 미리 배포된 출범선언문을 통해 이번 출범식을 기점으로 "잘못된 체계를 바로잡고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문화예술이 멈추지 않고 문화예술인들이 주인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지난 20일 문화예산 확충, 문화기본권 보장, 지역 문화예술 발전, 청년 예술인 지원, 문화 외교 및 문화콘텐츠 산업 강화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6대 공약을 발표하며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