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교실 등 30개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 동구 판암동과 대동 지역에서 교육복지 투자 우선 지원사업이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은 교육 문화 조건이 낙후된 도시 저소득 지역의 복지수준을 향상시키고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를 구축,영유아 및 학생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교육청의 응모에 의해 교육부가 향후 5년간 5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위해 시교육청은 동부교육청, 대전시 및 동구청 등 11개 유관기관들과 연계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저학년 방과후 교실 운영, 결식 아동 급식비, 교육여건 개선사업 등 30여 종류의 보건복지 프로그램이 시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를위해 지역사회에서 교육공동체를 구축에 나서 유관기관 및 단체간의 연계체제 구축과 지원,협력을 이끌어내는데 행정력을 쏟아 왔다는 것.

그 결과 28개 기관(단체)로부터 지원 협력을 이끌어 내면서 대동초등학교는 대동사회복지관, SK연구소, 한국타이어연구소의 지원으로 방과후 사랑방 사업 및 학습준비물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대동 GS마트에서 방학중 지급된 쌀을 원가 및 무료배달 서비스를 받고 공주교대생들로부터 여름방학중 일대일 학습지도를 위한 자원봉사를 지원 받는 등 10개 기관(단체)과 공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암초등학교는 새움지역 아동센터와 함께 방과후 아동보육, 학습,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고 대전대는 심리상담 관련 검사 및 치유프로그램 연계 운영을 지원 받았고 동구청 공무원 직장협의회와 전국전력노동조합으로부터 후원금으로 중식비를 지원받는 등 6개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이끌어 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의 참여로 어린이집과 유아원, 유치원, 초.중학교 등 16개 기관에서 종일반 지원 사업,문화체험 및 자연학습,특기적성 계발교육,기초학력 부진아 지도,방과 후 사랑방 운영,건강 검진,사랑의 도시락 배달 등 94개 교육복지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