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수상…세계 최고 기업 입증

한국도자기가 「21세기 한국을 빛낼 대표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 세계정상의 기업 경쟁력을 공인받는 전기를 마련했다.

한국도자기(대표 김성수)는 31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로부터 기업 최고의 상인 월드베스트 다이아몬드상을 수상,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수상업체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에서 시상하는 월드베스트상은 기업경영과 관련한 종합적 부문에서 국내 최고는 물론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형섭(前 과학기술부 장관)심사위원장은 『한국도자기가 세계 정상의 기술력과 자동화 설비,생산능력,무부채 경영및 글로벌 마켓(Golobal Market)환경에서의 능동적 국제시장 대응능력에 대한 기업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월드베스트상 수상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도자기는 도자기부문 세계 최초로 ISO 9001인증·ISO 14001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지난해에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통해 업계 처음으로 A/S인증을 획득했고 98년에는 한국을 대표해 세계 10만개 ISO인증 회사중 IQ Net상을 수상한 업체로 기록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월드베스트 시상식후 배순훈 前정보통신부장관의 「새 천년을 대비한 한국기업의 월드베스트 경쟁력 구축전략」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으며 월드베스트상을 수상한 한국도자기의 사례를 김해윤본부장이 「21세기 품격높은 식기문화를 창조하는 다이아몬드 기업」이라는 주제를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