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가 17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주요 대선후보의 10대 대선 의제 공약 채택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대책위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가 17일 충북도의회 앞에서 주요 대선후보의 10대 대선 의제 공약 채택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대책위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는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대선 이후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개헌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앞서 대책위는 지난달 27일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10대 대선 의제를 발표하고 주요 대선 후보들에게 공약 채택 여부를 질의했다. 그 결과, 이 후보와 심 후보는 답변서를 보내왔으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는 답변을 거부했다고 대책위는 설명했다.

대책위는 "이 후보는 10개 의제 중 9개 의제를 선정해 공약으로 채택했다"며 "KBS충남 방송총국 설립 문제는 방송사 고유 권한이라 공약으로 선언할 경우 정치권이 언론에 개입한다는 오해 소지가 생길 수 있다며 고사했다"고 설명했다.

또 "심 후보 또한 방송국 설립 문제를 제외한 나머지 의제를 수용해 공약으로 채택했다"며 "시민들이 건의한 정책 의제를 적극적으로 검토해준 두 후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반면 답변조차 하지 않은 윤, 안, 김 후보는 주권자인 국민을 철저히 무시하고 시대적 과제를 외면한 것"이라며 "세 후보의 불성실한 태도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