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포천문화재단 업무협약

제갈현 포천문화재단 대표(왼쪽)와 박상언 청주문화재단 대표
제갈현 포천문화재단 대표(왼쪽)와 박상언 청주문화재단 대표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한국공예관이 개관 21년 만에 첫 소장품 나들이전시를 개최한다.

22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에 따르면 22일 포천 반월아트홀에서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제갈현)과 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오는 3월 청주시한국공예관 소장품 나들이 전 '시時스루through' 공동 주최를 시작으로 양 지역간 문화예술 교류와 지역 공예가들의 네트워크 구축 등을 약속했다.

박상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대표는 "청주시한국공예관이 소장하고 있는 우수한 공예작품을 선보이게 돼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공예관의 위상을 높일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제갈현 포천문화재단 대표는 "청주시한국공예관의 우수한 소장품들의 첫 나들이 장소가 포천이 돼서 반갑고 기쁘다"면서 "포천과 청주 두 도시의 문화상생과 예술교류가 활발해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청주시한국공예관 소장품 나들이 전 '시時스루through'는 오는 3월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포천 반월아트홀 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청주시한국공예관이 20여년간 수집한 소장품을 비롯,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들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