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 /예산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 /예산군

〔중부매일 이태형 기자〕예산군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유행에 따라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감염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면역저하자 및 요양시설에 대한 추가접종을 시행한다.

추가(4차)접종 대상자는 기초(3차)접종으로 면역형성이 어려운 면역저하자와 집단 발생 증가로 감염 위험이 높은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을 위탁의료기관 또는 방문접종 방식으로 실시한다.

면역저하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 또는 보건소 콜센터(☎041-339-6298∼9)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시 28일부터 접종일을 선택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잔여백신으로 당일접종도 가능하다.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의 경우 보건소 및 촉탁의가 시설을 직접 방문하며 28일부터 관내 23개 요양시설 812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면역형성률을 높이고 집단발생 증가에 따른 감염을 억제시키기 위해 추가접종 대상인 고위험군 군민은 반드시 접종에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