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까지 7개 코스로 운영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제3회 독서마라톤대회'를 진행한다.

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자신이 목표로 정한 코스를 완주 후 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 독서평을 작성하는 범시민 독서 캠페인으로 지난 2019년 12월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유아코스는 0~7세 이하의 유아를 대상으로 감상평 작성 없이 대회기간 내 130권 이상 대출 이력이 있으면 완주로 인정되고,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노트코스는 기간 내 30권 이상의 도서를 읽은 후 독서평을 노트에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코스에 따라 단거리코스는 1천500쪽, 5km 코스는 2천500쪽 등 독서목표량을 달성한 완주자에게는 인증서와 기념품이 제공되고, 단거리와 유아코스를 제외한 종목별 1명씩 최우수 완주자를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1월 20일까지 보령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brcn.go.kr)의 독서마라톤 메뉴 또는 독서마라톤 누리집(https://library.brcn.go.kr/marathon)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독서마라톤대회가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활발한 도서관 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책을 읽는 즐거움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직된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