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부터 31일까지… 천안 지역 기반 만 40세 이하 작가 지원 가능

〔중부매일 송문용〕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 천안시립미술관이 3월 21일부터 31일까지 천안제로프로젝트'2022 올해의 청년작가'전시 작가선정 공모를 진행한다.

'2022 올해의 청년작가' 공모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는 지역 청년작가 발굴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선순환적 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진행되는 프로젝트이다.

모집 부문은 시각예술 전 분야로 장르 제한이 없으며 천안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만 40세 이하의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해당 공모를 통해 최종 2인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의는 시각예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포트폴리오 및 활동 실적 등 종합적 검토를 거쳐 최종 2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하반기 천안제로프로젝트'2022 올해의 청년작가'전시 개최, 도록 제작 및 홍보, 비평가 매칭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천안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천안시립미술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청년작가 발굴을 통해 동시대 미술 흐름에서 지역 미술계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역 미술계를 활성화하고자 한다"며"청년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 신청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yun7453@c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미술관팀(041-901-66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