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국민연대·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 공동 기자회견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제20대 대선 투표일을 이틀 앞두고 지난 35년 동안 정치권이 선거 유·불리와 당리당략에 매몰돼 단 한 줄도 고치지 못한 개헌에 대한 시민단체의 비난이 쏟아졌다.

'국민주권·지방분권·균형발전을 위한 개헌국민연대'와 '국가균형발전·지방분권·상생발전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는 7일 대전시청 북문에서 "유권자들에게 현명한 판단으로 국민주권·지방분권·균형발전을 실현할 후보를 제20대 대통령으로 선택해 줄 것"을 호소하는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 단체는 "지난해 9월 14일 '국민주권·지방분권·균형발전을 위한 개헌국민연대'를 창립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활동가들로 개헌안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국민공모과정을 거쳐 국민개헌안을 마련해 주요 대선후보와 정당 대표에게 전달해 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줄기차게 요구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요구에 이재명, 심상정 후보와 중도에 사퇴한 안철수, 김동연 후보가 대부분을 공약으로 채택한다는 답변서를 보내줬다"며 "하지만 윤석열 후보만 추가의 답변 기회까지 줬음에도 시대적 과제인 국민주권·지방분권·균형발전을 위한 개헌·개혁에 대해 현재까지도 일체 답변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는 이제라도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국민주권·지방분권·균형발전을 위한 국민개헌안과 10대 대선의제를 공약으로 채택해 국민의 요구와 시대적 과제에 충실하라"고 압박했다.

이들 단체는 "남은 선거기간동안 유권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도록 우리가 제안한 국민개헌안과 10대 대선의제에 대한 주요 후보들의 답변여부와 공약채택 결과를 적극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