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군수, 국가철도공단 찾아 김한영 이사장과 면담

송기섭 진천군수가 15일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김한영 이사장과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
송기섭 진천군수가 15일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김한영 이사장과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 착공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동탄~안성~진천~청주국제공항)의 조기 착공을 위해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수도권내륙선 4개 시·군(진천군, 청주시, 화성시, 안성시) 행정협의체 초대회장을 맡고 있는 송기섭 진천군수는 15일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김한영 이사장과 면담을 가졌다.

국가철도공단은 철도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이 자리에서 송 군수는 용역 업무가 신속히 진행돼 철도 조기착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또한 면담 자리에서 해당 노선이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연결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국가균형발전을 이끌 수 있는 대표적인 교통 인프라 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송 군수는 이날 방문에 앞서 지난 7일 국토교통부를 찾아 4개 시·군(진천군,화성시,안성시,청주시) 자치단체장, 의회 의장 8인의 서명이 담긴 공동건의문 전달하며 사전타당성조사 착수를 촉구하기도 했다.

진천군 관계자는 "진천군, 청주시, 화성시, 안성시 등 4개 시·군 200만 주민들의 노력으로 반영된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구축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향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추진 흐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대응하며 수도권내륙선이 빠른 착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