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시립국악단 테마공연 포스터
시립국악단 테마공연 포스터

▷청주시립국악단 테마공연 '오르樂(락) 내리樂(락) - 새 봄 산책'= 오는 4월 8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이정면 작곡의 국악관현악 '봄의 서곡'을 시작으로 황호준 작곡의 25현 가야금 협주곡 '아나톨리아, 고원에 부는 바람'을 김민지(단원)의 협연으로 연주하며, 양금협주곡 '황토정'을 파워풀한 양금술사 윤은화의 신명나는 연주로 감상 할 수 있다. 티켓 예매는 3월 16일 오후 2시부터 공연세상(☎1544-7860).

 

고길숙 作 'Comfort Distance'


▷우민아트센터 소장품전 '우민보고 2022' = 오는 4월16일까지 열리는 소장품전에는 고길숙, 김상돈, 노은주, 손부남, 이은철, 홍수연, 황세준 등 작가 7인의 영상, 설치, 평면 등 작품 23점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일상의 상황과 이미지, 소재를 변주해 현대사회의 속성을 표현한 작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문의 ☎ 043-222-0357)


▷쉐마미술관 20222 첫 기획초대전 '김연희 개인전 - ACCEPT 받아들이다'= 오는 4월 24일까지 색, 면, 선이 각기 다른 여백을 통해 울림을 가져오는 김연희 작가의 작품 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한영애 쉐마미술관 실장은 "작가의 화면에는 흑과 백이 공존하며 화면 안에는 단순함의 묘미에 무게를 두게 되며 추상 작업에서 쓰던 네모를 발전시켜 공간 구성에 활용 작업을 한다"며 "작가는 네모 안에 우주를 담아내고자 하는데 그 색은 검정 흑색이다. 흑의 세계에는 모든 색이 섞여 있어 다른 어떤 색보다 응축된 힘과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043-221-3269)


# 알림

▷중부문학 제21호 발간= '문예한국'을 통해 등단한 중부지역 작가들이 모여 만든 문학단체인 중부문학이 제21호를 발간했다. 이번 작품에는 박태언 회장의 '시문학 전문지 계간 '시원'에 중부문학회를 소개하다' 와 김영한 수필가의 멋진 인생 등 총 21명의 회원의 수필, 시, 단편소설이 실려있다. 또한 장병학씨의 한국아동문학 창작상 수상, 심억수씨의 계간문학저널 창작문학상 수상 소식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