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4월 8일 오후 6시까지 접수

2021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22년 충북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 참여할 도내 예술인과 기관·기업·마을을 모집한다.

19일 충북문화재단에 따르면 충북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는 예술인에게 기업·기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예술직무영역 제공 및 예술인의 가치를 확대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에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예술인과 기업·기관 매칭 및 협업활동으로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부문은 리더예술인, 참여예술인, 참여기관으로 리더예술인은 기관·기업·마을의 예술적 방향 설계와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월 활동비 140만원 지원받고 7명을 모집한다.

이와 함께 참여예술인은 기관·기업·마을, 리더 예술인과 협업 활동을 진행하며 월 활동비 120만원을 지원하고, 총 28명 선정하며 참여 기관은 예술인이 파견되며 예술협업활동에 협력한다.

사업 공모기간은 오는 4월 8일까지고, 접수는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8일 오후 6시까지다.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는 "예술인파견지원사업을 통해 예술인과 참여기관의 협업으로 예술인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기관의 콘텐츠와 어우러져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많은 예술인과 기관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2022 충북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복지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