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교육부 중앙투자 심사 통과 노력 당부

증평군의회 의원들이 21일 충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을 만나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관련 의견을 나눴다.
증평군의회 의원들이 21일 충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을 만나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관련 의견을 나눴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의회가 증평읍 (가칭)송산초등학교 신설을 거듭 촉구했다.

증평군의회(의장 연풍희) 의원들은 21일 충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을 만나 증평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관련 의견을 나눴다.

증평군의회와 증평군에 따르면 증평군의 인구는 현재 3만6천426명으로 군 출범 당시와 비교해 15.4%증가했고 인근 시·군과 비교하면 학급 수 비율이 현저히 낮아 구조적인 과밀화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송산지구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통학거리가 멀어 불편을 겪고 있고, 증평대교와 충청대로를 건너야 하는 등 우기 시에는 보강천 범람 우려로 안전사고의 위험성도 높다.

이날 증평군의원들은 오는 4월 계획된 교육부의 중앙투자 심사에 반드시 통과해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북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김병우 교육감은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을 지역균형발전의 대안으로 교육부에 적극 피력해 중앙투자심사에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증평군의회는 앞서 송산지구 및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왔으며, 지난 11일에는 (가칭)송산초등학교 신설과 관련해 집행부와 의원간담회를 갖고 중앙투자 심사 반려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했다.

연풍희 의장은 "송산지구의 정주여건과 교육 현실을 반영해 초등학교 신설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건의한다"며"지역주민의 숙원을 해결하는 차원에서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