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엑스포 부대행사 계획 보고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2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이사와 감사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재단 행사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주요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최홍묵 이사장의 인사 말씀으로 시작된 이사회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시민화합행사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2021년도 세입·세출 예산 결산(안) ▷2022년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안건 심의·의결에 앞서 ▷엑스포 성공기원 D-30일 축하공연 추진 ▷엑스포와 함께하는 원도심 야간공연 추진 ▷엑스포 이후 계룡軍문화축제의 추진방향을 정립하는 연구용역 실시 ▷충남형 4차산업 평화체험장 조성·운영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전국사진촬영대회 개최 등 엑스포 기간에 추진하는 행사운영 계획에 대한 보고와 토의가 있었다.

최홍묵 이사장은 "올해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국민들의 관심속에 개최될 예정인 만큼, 임원들의 많은 조언과 참신한 발전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세계 평화와 화합, 희망과 감동이 넘치는 차별화된 세계적인 軍문화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 계룡대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